여기어때 블랙 선정

Document
제주 광이멀스테이 포토그래퍼 버즈|에디터 조이

광이멀은 제주 방언으로 ‘돌이 많은 언덕’을 의미한다. 바다가 보이는 언덕 위에 위치한 광이멀스테이에서는 돌, 바람, 물이 많은 제주의 삼다(三多)를 모두 느낄 수 있다.

약 5,000평 규모의 넓은 부지에 자리한 광이멀스테이에는 풀빌라와 글램핑 두 타입의 객실이 있다. 공용 공간을 중심으로 나뉜 세 개의 큰 갈림길은 각각 풀빌라와 글램핑을 즐길 수 있는 마을로 이어진다.

마을 사이를 연결 짓는 오솔길을 거닐다 보면 울창하게 뻗어오른 나무들과 제주의 돌담, 그리고 저 멀리 보이는 바다가 한눈에 들어오는 순간이 있다. 풍경화처럼 펼쳐진 이 자연 경관은 자연스럽게 마음의 환기를 불러일으킨다.

주변의 이국적인 풍경과 곳곳의 쉼터는 숙소에만 머무르는 것을 좋아하는 사람들에게도 한 번쯤은 나와 산책하고 싶은 마음을 불러 일으킨다. 다양한 볼거리와 즐길 거리가 있는 광이멀스테이로 지금 떠나본다.

블랙 포인트.

PRIVATE POOL

제주의 햇살과 바람을 느낄 수 있는 프라이빗 수영장

EXOTIC MOOD

마치 동남아에 휴양 온 듯 한 이국적 인테리어

FITNESS CENTER

여행에 활력을 더해줄 운동 기구를 갖춘 피트니스센터

CAMPFIRE LOUNGE

다같이 불멍을 즐길 수 있는 공용 캠프파이어 공간

시그니처 룸.

그랜드 풀빌라 스위트

광이멀스테이에서 가장 넓은 규모를 자랑하는 그랜드 풀빌라 스위트는 객실 중 유일하게 복층 구조로 이루어져 있다. 문을 열고 들어서면 개방감 있는 높은 층고의 거실이 가장 먼저 눈길을 끈다.

라탄과 원목 소재의 가구는 화이트 톤의 공간과 조화롭게 어우러진다. 모던한 액자와 오브제도 이 곳의 소소한 포인트 중 하나. 내추럴하면서도 세련된 분위기를 동시에 풍긴다.

침실 역시 원목 인테리어로 구성했다. 낮은 평상형의 퀸 사이즈 침대 2개가 들어갈 만큼 넓게 조성된 공간으로, 침구는 모두 호텔식 베딩으로 마련하고 있다.

가온

거실과 수영장이 연결되어 있는 독특한 구조도 장점 중 하나다. 실내에서도 큰 창으로 수영장과 정원 전경을 감상할 수 있으며, 물놀이 후 곧바로 휴식을 취하기에도 좋다.

실내와 바로 이어지는 수영장 바로 옆에는 자쿠지도 마련되어 있다. 천장에는 가림막 형태의 나무 창살을 조성해 날씨의 제약 없이 공간을 이용할 수 있도록 했다. 낮에는 폴딩 도어를 열어 마치 야외 같은 분위기를 더하고, 저녁에는 폴딩 도어를 닫아 낮과는 또 다른 아늑한 분위기를 연출할 수 있다.

이국적인 파고라가 있는 야외 정원은 최적의 힐링 스폿이다. 푸른 야자수와 잔디, 그리고 담장 너머 농작물이 자라는 풍경은 평화로운 분위기를 자아낸다. 밤이 되면 그릴 바비큐를 즐기는 공간으로도 이용할 수 있다. 그윽한 어둠을 밝혀줄 불멍을 즐기며 이야기꽃을 피우기에도 좋다.

* 사전 예약 시 야외 바비큐 및 불멍을 이용할 수 있다. 이용금은 각 5만원이다.

그랜드 풀빌라 스위트(더블가든)

그랜드 풀빌라 스위트가 약 50평 규모의 정원을 갖춘 타입이었다면, 그랜드 풀빌라 스위트(더블가든)는 약 100평 규모의 드넓은 정원을 조성한 공간이다.

정원의 끝에는 제주의 풍경을 볼 수 있는 파고라가 있다. 낮에는 협재해변과 비양도의 전경이, 밤에는 낚싯배의 불빛이 아름답게 일렁인다.

내부 구조는 그랜드 풀빌라 스위트와 동일하다. 돌담과 나무가 보이는 창에는 푹신한 쿠션과 서적을 비치해 창 밖을 바라보며 독서와 사색을 즐길 수 있는 공간으로 마련했다.

깔끔한 우드 톤의 주방은 아일랜드 바에 수전을 설치해 한층 편리한 동선을 자랑한다. 수납장 안에는 요리에 필요한 주방용품과 식기가 구비되어 있다.

화장실 역시 호텔처럼 모던하다. 제주의 현무암을 상징하듯 회색 타일로 이루어진 공간은 차분한 인상을 남긴다. 여기에 금빛의 컬러 포인트를 더한 수전과 조명으로 공간에 고급스러움을 배가했다.

계단을 통해 2층으로 올라가면 아담한 방 하나가 등장한다. 온돌로 되어있어 한층 따뜻하게 이용할 수 있으며, 가로로 긴 액자형 창문이 색다른 경관을 보여준다.

* 가족이 많을 경우, 침구류를 요청하면 이 곳에서 취침할 수 있다.

마찬가지로 수영장이 있다. 천장에는 내추럴한 행잉 플랜트를 달아 공간을 꾸몄다. 폴딩 도어를 통해 실내외 두 가지 분위기를 연출할 수 있는 수영장에서 자연을 만끽하며, 새로운 활력을 충전해 보자.

 

패밀리 풀빌라 스위트

단층 구조의 패밀리 풀빌라 스위트. 그랜드 풀빌라 스위트보다는 약간 작은 규모지만, 수영장과 정원, 스파 등 갖출 요소는 전부 갖췄다.

방갈로 모양의 ‘ㅅ’ 형태 천장과 라탄 조명은 마치 발리의 휴양지 같은 이국적 분위기를 더한다. 거실과 주방을 경계 짓는 돌담은 제주스러운 멋도 함께 살렸다.

거실에는 다양한 오브제들이 돋보인다. 곳곳에 놓인 현무암과 나무 장식, 라탄 가구는 거실과 조화롭게 어우러진다.

간접등으로 아늑함을 더한 침실 옆에는 야외 스파가 한눈에 보이는 창이 있다. 흰 커튼을 치면 외부는 가려주면서 따뜻한 햇살이 적절하게 들어온다.

보통 화장실이 가장 끝에 자리한 다른 객실과는 다르게, 패밀리 그랜드 스위트는 화장실이 객실의 중앙에 자리한다. 화장실의 양 옆에 문이 있어 어느 공간에서든 편리하게 이용 가능하다.

수영장과 거실 사이에는 다양한 수목과 암석으로 조경을 꾸몄다. 밤이 되면 동그란 조명에 불이 들어와 낭만적인 감성을 더한다.

돌담으로 둘러싸인 야외 스파도 빼놓을 수 없다. 조적 욕조에 흰 천과 라탄 의자를 마련한 스파는 이국적인 매력이 한껏 돋보인다. 자연의 향기를 차분히 느끼며 반신욕을 즐기다 보면 하루의 피로가 모두 풀리는 듯 하다.

더블 풀빌라 스위트

더블 풀빌라 스위트는 퀸 사이즈 침대 1개가 놓여 있는 구조로 커플이 사용하기 좋다.

침대부터 주방까지 모든 것이 마련된 이 공간은 투숙객이 하루 중 가장 많은 시간을 보낼 터. 같은 공간이라 동선이 간편하면서도, 주방과 침대 사이에는 가림막을 두어 공간의 목적을 분리했다.

넓은 세면대가 있는 화장실 옆에는 수영장으로 통하는 문이 있다. 세면대에는 좌우로 각도 조절이 가능한 거울도 있어 편리하게 사용 가능하다.

수영장의 폴딩 도어를 여는 순간 개방감은 극대화된다. 수영장 양쪽의 깊이가 달라 아이부터 어른까지 모두 만족하며 물놀이를 즐길 수 있다.

정원은 다른 객실과 마주할 수 없도록 돌담으로 둘러싸여 프라이빗함을 더했다. 야외 벤치에 앉아 종려나무와 계절감을 드러내는 제철 식물을 구경하면 편안함이 마음을 가득 채운다.

더블 풀빌라 스위트에도 야외 스파가 자리한다. 날이 좋으면 밖에서 둘만의 오붓한 스파를 즐겨보자.

글램핑 스파 스위트

프라이빗한 글램핑을 즐길 수 있는 글램핑 스파 스위트는 풀빌라와는 다른 매력을 선사한다. 넓은 텐트와 그 안에 자리한 앤틱한 가구들은 따뜻하고 아늑한 분위기로 가득하다.

침실과 거실 사이에 주방이 자리한다. 주방 수납장 위에는 아기자기한 소품을 가득 채워두고 있다. 글램핑답게 네스프레소 머신부터 기본 조미료 일체, 조리 도구, 와인 오프너까지 갖추고 있다.

침실은 두 개의 침대를 나란히 배치해 보다 넓게 사용할 수 있도록 했다. 4구 콘센트를 비치하고 있어 전자기기 충전에도 용이하다. 바깥 풍경을 감상하고 싶다면 머리맡에 있는 가로형 가리개를 창문처럼 열어볼 수 있다.

글램핑 텐트에서 호텔 못지 않은 화장실을 만나고 싶었다면 이곳이 제격이다. 그레이톤의 타일로 마감한 화장실은 깔끔하고 모던한 시설을 자랑한다.

덱에는 바비큐를 즐길 수 있는 긴 테이블이 준비되어 있다. 덱의 천장을 튼튼한 천막으로 덮어두고 있어 눈이나 비가 와도 걱정 없이 이용할 수 있다.

수영장이 있는 다른 타입과는 달리, 글램핑 스파 스위트에는 오직 스파만 자리한다. 그 대신 대나무를 두르고, 여러 도구를 준비해 한껏 신경을 쓴 점이 돋보인다. 광이멀스테이에서만 구입할 수 있는 배스밤은 덤이다.

종려나무 아래 캠핑의자에 앉아, 화로를 고요히 들여다보며 장작 타는 냄새를 한껏 느껴보자. 오로라처럼 일렁이는 불꽃을 감상할 수 있는 매직 파우더도 함께 제공한다.

어메니티.

광이멀스테이에서는 취향에 맞는 두 종류의 어메니티를 골라 사용할 수 있다. 바 형태의 어메니티 키트에는 샴푸바와 린스바, 보디 워시바가 들어 있다.

다른 하나는 다회용 제품으로, 시원한 향이 매력적인 이솝의 어메니티를 제공한다. 넉넉하게 사용할 수 있도록 통째로 비치했다.

웰컴 푸드로는 오설록의 티백과 녹차맛 타르트, 캡슐커피를 두었다. 캡슐커피는 객실 내 커피머신을 통해 맛볼 수 있다.

부대시설.

리셉션/라운지

체크인, 체크아웃을 하기 위한 리셉션에는 소소한 볼거리들이 있다. 갖가지 와인과 판매되는 어메니티 구경을 비롯해, 즉석 사진기에서 추억을 담는 것 또한 잊지 않아야 한다.

리셉션 맞은편에는 투숙객 모두 편히 쉴 수 있는 라운지가 자리한다. 햇빛이 따스하게 들어오는 넓은 창을 통해 제주의 분위기를 흠씬 느낄 수 있다.

*이용 시간: 8:30~20:00

불멍 라운지

모든 투숙객을 위한 공용 캠프파이어 존이다. 돌담으로 둘러싸인 원형의 넓은 공간에 화로를 중심으로 소파와 테이블, 의자가 마련되어 있다. 불멍 라운지는 무료로 이용 가능하다.

피트니스 센터

스트레칭 존부터 유산소, 프리 웨이트 기구까지 전부 갖추고 있다. 여러 사람들이 이용하는 공간인 만큼 매일 청결하게 관리하고 있다. 피트니스 센터 내에는 별도의 샤워실과 화장실도 마련하고 있다. *이용 시간: 8:30~20:00

런드리룸

세탁실에는 4대의 세탁기가 있다. 사용료는 무료이며, 24시간 이용 가능하다.

에디터팁.

메밀꽃 필 무렵 광이멀스테이를 이용할 계획이 있는 여행자라면 메밀꽃 필 무렵인 7월부터 10월 사이에 방문하는 것을 추천한다. 로비 앞으로 넓게 펼쳐진 메밀꽃밭이 또 다른 아름다움을 선사하기 때문이다. 캠핑 의자에 앉아 한 가득 핀 메밀꽃을 바라보는 것은 이 무렵에만 느낄 수 있는 즐거움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