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2성급
- 호텔
영주리치관광호텔
영주 최고의 시설과 위치를 자랑하며, 2023년 9월 리모델링 완료 되었습니다 최상의 서비스를 제공함으로써 영주를 대표하는 관광호텔로 성장 하고 있습니다
“✅️24년 11월에 숙박한 리뷰입니다. 영주에는 출장으로 세번째 방문이지만, 타이밍이 안맞아서 처음 방문해봤는데 깔끔하고 만족스러웠습니다! 영주역 앞에 있어서 걸어서 오시는 분들에게도 나쁘지않은 위치입니다. 🅿️ 주차장 1층 주차장이였는데, 주차공간이 그리 많지는 않았어요. 18시 넘어서 방문하니 대부분 만차🥲 호텔근방에 외부주차장이 있었는데 거기도 넉넉하지는 않았었나봐요. 밤에 외출했다가는 길가에도 주차했었어요. 조식제공이 있었던 것 같지만, 시간이 맞지않아서 먹지는 못했습니다. 🛏 객실 화장실이나 객실이 아주 넓었고, 은은하게 향이 나는 방이 만족스러웠습니다. 창문밖으로는 딱히 밖이 보이거나 하지않았지만, 추워서 열일도 없었네요.😅 난방도 잘돌아가서 방이 따끈따끈하고 좋았었습니다. 화장실은 온수나 수압 다 불편함없이 좋았었습니다. 전체적으로 말끔하고 만족스러웠던 숙소라서 다음 영주에 또 방문한다면 또 방문하고 싶어요.”
- 2성급
- 호텔
영주온천관광호텔
경북 영주에 위치한 영주온천관광호텔은 영주 최초의 관광호텔이며, 온천공 시추작업을 통하여 온천관광호텔로 거듭났습니다 100% 알칼리성 천연온천수를 전 객실에 공급하고 있으며, 가족의 화목과 안락한 여행을 위해 준비된 객실, 고품격 비지니스센터, 무료 조식 서비스 등 영주온천관광호텔은 고객님의 만족과 감동을 책임질 것입니다
“《가족탕개념! 할머니와 손녀가 함께하기 좋은 안전한 숙소내 온천욕》 📌입실전 체크 사항 (주차) 호텔 정문 앞 주차장은 협소한 편이라 빈자리가 많이 없고 호텔 지나면 곧 왼편으로 주차장이 있어요. 주차하고 후문으로 바로 입장 가능했고 차량번호 체크인 할때 남기면 되더라구요. (온천랜드) 이 부분은 제가 좀 헷갈렸던 부분이라 체크해 봅니다. 보통 호텔이랑 온천 같이 붙어 있는데 여긴 숙소내 온천수로 온천욕 가능. 대욕탕을 이용 하려면 건물 나가서 온천랜드에 비용 지불후 이용. 다만 숙소 이용하시는 분들은 50% 할인해 줍니다. 📌숙박후기 (추천이유) 1.온천수 물이 천연알카리 온천수라 손에 비누칠 안했는데 하고 물에 담근 느낌? 연수기 물같은? 씻고 나면 머릿결부터 피부까지 완전 미끄러짐! 단! 때는 안밀릴것 같은 느낌^^ 2.스탠다드룸(성수기 주말) 이용했지만 여기어때 경북나드리 쿠폰 사용하니 온천욕 간다 생각하면 매우 저렴한 가격이라 만족! 3.숙소내부 규모가 크고,욕조, 화장실,샤워실,세면대가 분리되어 있어 편리함. VIP나 스위트등의 경우엔 원적외선 사우나,노래방,당구대,pc등 놀거리도 있어서 부모님 모시고 자녀들과 함께 안전하게 즐기기 좋은 가성비 숙소임. 4.가운부터 칫솔까지 성인용품 제외한 어메니티 다 갖춰져있음. 5.주변이 번화가라 식사와 여가를 즐길곳의 선택지가 많음! 6.조식이 무료.(상세내용 사진 참고) 간단하게 스프랑 토스트로 아침 해결할 정도라 한식파는 조금 아쉬울수 있음. 📌숙박후기(아쉬운점) 1.시설과 인테리어의 노후! 침대나 침구류는 푹신하고 깨끗해서 좋았으나 시설 자체가 좀 연식이 있는 느낌이고 커피포트 좀 누런느낌ㅠ 특히, 욕조 월풀을 켜면 이물질이 나와서 월풀 사용은 안하는걸 추천! 욕조 청소는 잘되어 있었으나 오래된 월풀 욕조는 이곳 뿐만 아니라 대체로 이런 증상들을 봤기에 노후 탓인듯함! 2.번화가 주변이다 보니 상황에 따라 다소 시끄럽게 느껴질수 있을듯. 이중창이라 크게 소음이 들리진 않았지만 예민하면 거슬릴수 있음. 3.호텔내부에 편의시설들이 거의 없고 별관격인 건너편 온천랜드까지 이동해야 하는점이 좀 귀찮음. 📌총평 영주 여행이 다시 가고 싶어졌어요. 천연알카리 온천수로 피로풀고,보들보들해진 피부도 얻고, 200m 거리의 제빵명장이 만든다는 오빵 베이커리 본점 빵도 넘 맛있었고, 새로 생긴 핫플 복합 문화공간 카페 녹스고지에서 영주시내를 한눈에 보고 별도 볼수 있어서 좋았어요. 특히 이곳들이 숙소랑 가까워서 더욱 좋았습니다. 무섬다리,선비마을,부석사등 갈곳도 많아서 여행도 하고 피로도 풀수 있는 숙소로 추천!”
- 2성급
- 호텔
소백산풍기온천리조트
수영장과 노천탕, 한여름에 가족과 연인들이 놀러 와 즐거운 파티를 즐길 수 있습니다 시설, 특산물 판매장 등이 들어서 있으며 최첨단 수치료 시설인 바데풀을 도입한 점이 특징입니다
“🌿 계획에서 쉼으로, 쉼에서 여행기로– 풍기 온천 힐링 여행 리뷰 ‘다음 여행’을 위한 다섯 가지 키워드, 병원 – 시험 – 여행 – 집 – 휴식. 그 중 가장 조용하고 아름답게 기억될 이틀, 나는 세 번째 키워드인 ‘여행글, 힐링휴’를 실천하듯 풍기로 향했다. 여름 한가운데, 차가운 에어컨 바람 아래서 ‘뜨거운 욕조’를 찾는다는 건 언뜻 모순처럼 보이지만, 사실은 이 모순 속에 진짜 쉼이 숨어 있었다. 기차에서 내리자마자 들른 천지식당의 청국장은 단순한 식사가 아니라 여행의 리듬을 정리해주는 ‘호흡’ 같았다. 골목 안 조용한 공간에서 마주한 깊고 짙은 청국장 맛, 그 한 그릇이 오늘 하루의 ‘진정제’가 되었다. 버스를 기다리기보다 택시를 택했고, 사우나 대신 객실 욕조를 택했다. 이 ‘선택의 여백’은 결국 온전한 나만의 시간이 되었다. 욕조에 뜨거운 물을 받고, 창밖 테라스로 스며드는 바람을 맞으며 한 손엔 소백산 생수, 한 손엔 컵라면. 에어컨 아래서 국물까지 따뜻하게 다가왔던 그 조화. 그건 단순한 식사가 아니라 스스로에게 주는 위로의 의식이었다. 낮잠은 또 다른 힐링의 기술이었다. 깨고 나니 하루가 절반쯤 지나 있었고, 그 ‘사라짐’조차 소중하게 느껴졌다. 이번 여행의 계획표는 일정이라기보다 삶의 균형을 되찾는 다섯 개의 숨결 같았다. • 0일차, 병원과 간단한 저녁으로 몸을 돌보고 • 1일차, 시험과 업무를 정리하며 마음을 다잡고 • 2일차, 힐링과 여행글로 자신을 마주하고 • 3일차엔 집과 사람들과 연결되고 • 4일차에는 영화, 책, 템플스테이 같은 조용한 내면 여행으로 마무리하기. 그 중 2일차, 이 풍기 여행은 계획이 아닌 ‘의도’의 실현이었다. 소백산 아래 느린 시간의 온천, 그곳에서의 하루는 단순히 휴식이 아닌 ‘자기 돌봄의 방식’을 다시 배운 날이었다. 그리고 문득, 이렇게 적는다. “뜨거운 여름, 차가운 에어컨 아래 뜨거운 물이 필요했던 건, 몸이 아니라 마음이었다.””
- 관광
- 호텔
풍기관광호텔
소백산, 풍기온천 등 유명 관광지와 인접해 있습니다 각종 크기의 연회장에 최첨단 음향 시설을 갖추고 있어 연수, 세미나 등의 행사 및 소규모 단체 모임에 적합합니다
“와이프와 여행중 방문하였습니다. 큰 기대없이 방문했는데 친절하게 맞아 주시고 아침에 맛있는 무료 조식 서비스까지 너무 편하고 만족스럽게 쉬고 올 수 있었습니다. 조식이 대충 빵이나 달걀정도 주는거라 생각했는데 한식으로 국,밥,반찬들이 맛있게 준비되어 있었습니다. 식당이 자리가 좁아서 대기줄이 생기고 너무 일찍 가면 뒷사람 신경 쓰여서 빨리 먹게 되네요. 시간 여유 두고 가시길 춘천드립니다. 숙소가 오래된 건물이라 그렇지 청결에 신경을 많이 쓴듯 보여지고 주차장 진입하는데 길이 좁은듯함이 있지만 주차장은 꽤 넓어서 주차하기 편했습니다.”
경북 영주 여행 가이드
경북 영주 여행 꿀팁: 숨은 명소부터 핫플레이스까지
- 경북 영주는 부석사와 소수서원 같은 역사적인 명소와 함께, 자연의 아름다움을 자랑하는 선비촌과 풍기 인삼 시장으로 유명합니다. 영주는 한국 전통 문화와 자연이 어우러진 곳으로, 한옥에서의 숙박과 인삼 관련 제품을 구매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합니다.
경북 영주 숙소 위치 추천
- 부석사 주변: 조용하고 평화로운 환경에서 휴식을 취하고 싶은 여행자에게 추천합니다. 전통 한옥 숙박 시설이 있어 전통적인 경험을 할 수 있습니다.
- 소수서원 인근: 한국의 전통 문화와 역사를 체험하고 싶은 여행자에게 적합합니다. 주변에는 편안한 게스트하우스와 펜션이 위치해 있습니다.
- 풍기 인삼 시장 근처: 인삼과 관련된 제품을 구매하고 싶은 여행자에게 추천합니다. 다양한 숙박 옵션이 있어 쇼핑과 휴식을 동시에 즐길 수 있습니다.
경북 영주 가볼만한 곳
- 부석사: 고려 시대에 지어진 아름다운 사찰로, 한국의 전통 건축미를 감상할 수 있습니다.
- 소수서원: 조선 시대 선비들의 교육 기관으로 사용되었던 곳으로, 한국의 전통 교육 체계와 문화를 엿볼 수 있습니다.
- 선비촌: 한국 전통 문화와 생활을 체험할 수 있는 곳으로, 전통 한복을 입고 다양한 체험 활동에 참여할 수 있습니다.
꼭 해야 할 경북 영주 액티비티
- 한옥에서의 숙박 체험: 전통적인 한옥에서의 숙박은 영주에서의 특별한 경험입니다. 전통적인 생활 방식을 체험할 수 있습니다.
- 인삼 제품 구매: 풍기는 인삼의 도시로, 다양한 인삼 제품을 구매할 수 있는 최적의 장소입니다.
- 전통 문화 체험: 소수서원과 선비촌에서는 한국의 전통 문화와 역사를 체험할 수 있는 다양한 프로그램이 제공됩니다.
현지인만 아는 경북 영주 맛집
- 풍기 인삼 닭곰탕: 인삼으로 유명한 풍기에서만 맛볼 수 있는 인삼 닭곰탕은 방문객들에게 인기가 많습니다.
- 영주 한우 전문점: 지역에서 생산된 한우를 사용한 요리를 맛볼 수 있는 곳으로, 고기의 질과 맛이 뛰어납니다.
- 전통 한식당: 영주의 전통 한식을 맛볼 수 있는 식당으로, 지역 특산물을 활용한 다양한 요리를 제공합니다.
경북 영주에서만 구할 수 있는 특별한 물건
- 영주는 인삼 제품과 전통 공예품, 그리고 지역 특산물을 구매할 수 있는 최적의 장소입니다. 특히, 풍기 인삼은 고품질로 유명하며, 다양한 인삼 제품을 구매할 수 있습니다.
경북 영주 교통 가이드: 렌트카, 대중교통 꿀팁
- 대중교통: 영주 시내와 주요 관광지는 버스로 잘 연결되어 있으며, 편리하게 이동할 수 있습니다. 특히, 부석사와 소수서원으로 가는 버스 노선이 잘 갖춰져 있습니다.
- 렌트카: 영주와 주변 지역을 자유롭게 탐방하고 싶다면 렌트카를 이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영주는 도로 상태가 좋고, 주요 관광지에 주차 공간이 충분합니다.
경상북도 지역 둘러보기
- 포항/경주 권역: 포항시 (남구, 북구) / 경주시
- 안동/영주 권역: 안동시 / 영주시 / 영양군 / 의성군 / 청송군
- 구미/김천 권역: 구미시 / 김천시 / 상주시 / 문경시
- 북부 산악 권역: 봉화군 / 예천군 / 울진군
- 남부 평야 권역: 경산시 / 성주군 / 고령군 / 청도군 / 칠곡군
- 도서 지역: 울릉군
대한민국 주요 도시
- 수도권: 서울특별시 / 경기도 / 인천광역시
- 영남권: 부산광역시 / 대구광역시 / 울산광역시 / 경상남도 / 경상북도
- 호남권: 광주광역시 / 전라남도 / 전북특별자치도
- 충청권: 대전광역시 / 세종특별자치시 / 충청남도 / 충청북도
- 강원도: 강원특별자치도
- 제주도: 제주특별자치도